오늘은 클릭률(CTR)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이트를 관리하는 사람들은 CTR을 거의 매일 접하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클릭률(CTR)이란 무엇입니까?
CTR은 Click Through Rate의 약자입니다. 웹에서 실행되는 모든 광고 캠페인의 기본 성과 지표입니다. CTR은 수신된 클릭 수와 출판물의 상대적인 노출 또는 조회수 사이에 존재하는 관계를 측정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CTR은 조회된 횟수와 관련하여 특정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나타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높은 CTR 값은 우리가 제안하는 메시지가 우리의 의도와 일치함을 나타냅니다. 웹 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다면 이전에 정의된 작업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Google은 이 평가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웹마스터에게 검색 엔진 페이지에 있는 다양한 스니펫의 성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이는 자연 검색을 처리할 때 Search Console에서도 발생합니다.
클릭률이 왜 중요한가요?
Google Ads 또는 Facebook 광고와 같은 플랫폼에서 CTR에 관심이 있는 이유와 상관없이 CTR은 미시 전환이며 귀하의 방법이 첫 번째 단계에서 작동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CTR은 특정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 품질을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측정항목입니다. 항상 거시적 전환을 위해 최적화하는 것이 좋지만 미시적 전환을 통해 사용자 행동의 변화를 보다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클릭률(CTR)은 여러 가지 이유로 SEO의 중요한 지표입니다. 우선 순위 요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둘째, SEO에 대한 중요한 점은 순위가 얼마나 높은가가 아니라 실제로 웹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관련 트래픽을 가져오는가입니다. 클릭률은 진정한 의미에서 이 요소를 정의하는 측정항목입니다. 따라서 이 비율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보고 클릭해야 회사에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TR이 높을수록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전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실제로 광고는 노출수가 많을 수 있지만 전환율은 낮을 수 있습니다. 좋은 CTR 비율은 좋은 전환율을 달성할 가능성을 높여 결과적으로 좋은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CTR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CTR은 클릭수를 조회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결과를 얻은 후에는 100을 곱합니다. 우리 광고에서 150번의 클릭이 발생했고 조회수가 1,000번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150을 1,000으로 나눈 다음 결과에 100을 곱합니다. (150/1000) x 100 = 15%. 이것은 우리가 검토한 광고가 그것을 본 사람들의 15%로부터 클릭을 받았다는 것을 나타내는 우리의 CTR 값입니다.
즉, 클릭률과 CTR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 중에서 다음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 제안된 제안의 매력도(높을수록 더 많은 사용자가 클릭해야 함),
- 광고의 내용(관련성이 높을수록 더 많은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 사이트 페이지에 광고 배치
Google Search Console로 CTR을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Google과 관련하여 CTR에 대해 이야기할 때 중요한 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Google 세계는 다양한 유형의 수직 검색 엔진과 무료 및 유료 상업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광고의 클릭률은 일반적으로 항상 동일한 방식으로 계산되지만 기능이 다르며 CTR 값에 따라 다소 다른 이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기대하는 전환 유형에 따라 CTR을 분석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을 사용하면 사이트에서 Google에서 트래픽을 수신하는 모든 페이지의 CT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트래픽으로 이동한 다음 검색 분석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CTR을 보려면 페이지 상단에 있는 빨간색 원이 있는 상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거기에서 귀하의 사이트 페이지와 해당 CTR 값이 있는 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값이 낮으면 더 매력적인 제목으로 시도하여 CTR을 높일 수 있습니다.
Facebook 광고의 CTR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까?
Facebook의 CTR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빈도와 플랫폼에서 광고를 본 횟수를 측정합니다. Facebook 광고의 CTR을 보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Facebook 광고 관리자에 로그인합니다.
- ‘광고’ 탭을 엽니다.
- 보고 싶은 기간을 선택하세요.
- ‘열’ 드롭다운 메뉴를 열고 ‘실적 및 클릭수’를 선택합니다.
- ‘CTR(전체)’ 열을 찾을 때까지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Facebook 및 기타 광고 플랫폼에서 CTR은 광고의 유용성과 관련성을 나타내는 유효한 지표입니다. 또한 후자가 사용자에게 흥미를 유발합니다. 이 측정항목은 Facebook 광고주가 광고가 웹사이트 및 기타 목적지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사용됩니다. 광고의 CTR은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유일한 측정항목이 아니라 캠페인 최적화의 벤치마크로 매우 유용합니다.
좋은 클릭률은 얼마입니까?
광고 캠페인을 시작할 때 항상 공통적인 질문이 있습니다. CTR이 우수하여 광고 캠페인의 실적에 만족할 수 있는 시기는 언제입니까? 불행히도 이 질문에 대한 확실한 답은 없습니다. 이는 평가가 캠페인 유형, 참여하는 경쟁자, 우리가 참조하는 대상 사용자와 같은 다양한 변수 중에서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은 시장 벤치마크와 비교하는 것입니다. 고전적인 예를 들면 페이스북 광고의 평균 CTR은 항상 1% 미만입니다. 우리가 그 범위에 있다면 우리가 잘한 일이라고 믿을 수 있습니다. 광고가 잘 수행되고 있습니다! 반면에 Google을 사용하는 경우 평균 CTR을 유지하려면 약 2%가 되어야 합니다.
CTR 최적화 및 증가 아이디어
많은 전문가들은 광고 캠페인을 CTR만으로 평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부분적으로만 그렇습니다. CTR이 1.5% 이하이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캠페인이 학습 프로세스를 완료하고 대상이 올바르게 설정되면 일반적으로 3%에서 5% 사이여야 합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행하면 CTR을 최적화하고 높일 수 있으며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키워드를 구체적으로 지정하세요. 키워드는 Google Ads에서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입니다. Google은 항상 최고의 키워드를 사용하려고 노력합니다. 잘 작성된 고품질 광고는 올바른 키워드와 일치하지 않으면 많은 트래픽을 잃게 됩니다. 이 단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비즈니스가 광고를 통해 올바른 사용자에게 도달하여 클릭 가능성이 높아져 광고 투자 수익이 극대화됩니다.
- 잠재고객 파악: 모든 회사는 특히 유료 캠페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트래픽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실, 성공적인 광고에 돈을 투자하는 것은 효과가 없는 캠페인에 투자하는 것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oogle Ads 캠페인에서 수신된 트래픽이 정확한지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타겟 고객을 아는 것이 기본이며 광고 캠페인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도 이를 수행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 광고 URL에 키워드 포함: 광고 URL에 키워드를 추가하면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그 순간, 키워드는 웹 주소에서 발견됩니다. 우리는 방문자에게 문제의 광고를 클릭할 때 그들이 찾고 있는 것을 정말로 찾을 것이라는 확신을 주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더 높은 CTR 증가를 발견했습니다.
- 효과적인 클릭 유도문안 추가: 충분히 쉬워 보일 수 있지만 광고 문구의 강력한 클릭 유도문안은 CTR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광고를 보는 순간 다음 단계를 알고 싶어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들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말할 때, 우리는 그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회심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호기심입니다.